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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데이비슨

[할리 토킹 어바웃] 에피소드.16_2018년 브레이크아웃 (Break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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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남자 이야기 앙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전, 팻보이 후속으로 2018년 소프트 테일 브레이크아웃 (Breakout)입니다. (a.k.ka “브아”라고 종종 부르죠.) *2021년 모델부터는 크루져 CRUISER 계열로 조정되었습니다.

 

 

 

 

먼저, 브아는 마니아 층이 두터운 모델입니다.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초이스입니다. 간략하게 호불호를 요약하자면, 단점. 불편한 자세 장점. 팻 타이어 및 최장 간지 이렇게 먼저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마니아 층이 두텁기 때문에 잘못 까(?) 면 많이 혼납니다. ㅎㅎㅎ

 

제 지인 분도, 브아를 타시는데요. 정말 멋있습니다. 하지만, 제 못난 몸뚱이(?) ㅎㅎ 브아의 매력을 담기에는 다소 무리입니다. (팔다리 다 짧습니다 ㅠ)

 

 

브아는 최소 175 이상, 자세가 잘 나옵니다.
제트엔진 터빈 디자인 브아 전용 휠 입니다. 정말 멋있죠?

 

 

 자, 그럼 다소 디스(?)로 먼저 시작한 리뷰 포스팅 시작해 보겠습니다. 렛츠 겟 잇~ (다시 한번, 브아 오너분들에게는 심심한 시과를 드립니다. ㅎ)

 

저에게 <브아>는 “상남자” “상남자”라는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네요. 요즘 2017 가장 핫 HOT한 상남자, 마! 동! 석! 횽님(71년생) ㅋㅋ 이번 리뷰는 마동석과 브아 콜라보 리뷰 ㅎㅎ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마동성 형님을 광고 모델로 채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듣고 있나, 할코?-

 

왜, 일까? 곰곰이 생각해보면 마동석 하면 딱 떠오르는 팔뚝 (무... 무려 18인치, 46 센티미터...  실화냐?) 같은 뒷타이어가 아닐까 싶네요. (240 mm)

 

브아의 상징적인 240 mm 뒷타이어
마동석 횽님의 상징적인 46 cm 팔뚝 길이 . . . 

 

 

하지만, 이번 18년 팻보이도 240 mm를 끼었기 때문에, 약간(?) 메리트가 떨어지기는 했네요. 

클릭 -> [할리 토킹 어바웃] 에피소드. 15_소프트 테일 팻보이 SOFTAIL FAT BOY

 

18년 브아도 역시, 밀워키 8 엔진(107/114) 두 종류를 탑재하였고요. 소프트 테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궁금한 점이, “뭐가 바뀌었습니까?”... 물으신다면, “안 바뀌었습니다.”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뭐, 수치가 그렇게 증명하니까요. ㅎㅎ 아래는 숫자로 풀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DIMENSION: 외부 치수 >

 

2017 아웃브레이크

2018 아웃브레이크 107

2018 아웃브레이크 114

계열

소프트 테일

가격(USD)

19,299

18,999

20,299

가격(KWD)

32,000,000

31,000,000

33,000,000

전장(mm)

2,385

2,370

2,370

시트고(mm)

650

665

665

지상고(mm)

120

115

115

휠베이스(mm)

1,710

1,695

1,695

건조 중량(kg)

320

305

305

연료탱크(liter)

18.9

13.2

13.2

 

아쉬운 점이 있다면, 5 gallon(18.9 리터) 기름탱크에서 3.5 gallon(13.3 리터)로 확~ 줄어든 점입니다. 그리고, 18년 스트리트 밥처럼, 전자식 디지털 계기판을 적용하고 있네요.

 

 

 

 

뭔가 디지털로 댄디한 상남자를 연출하려고 한 건 아닌지 싶네요. ㅎㅎ  (팻보이와 같은 비치 핸들바, Beach Handle bar)

 

< POWERTRAIN: 동력 >

 

2017 아웃브레이크

2018 아웃브레이크 107

2018 아웃브레이크 114

엔진

트윈캠 103B

밀워키 에이트 107

밀워키에이트 114

베기량(cc)

1,690

1,745

1,868

트랜스 미션

6단 체인

6단 체인

6단 체인

브레이크 (앞/뒤)

4 피스톤 / 2 피스톤

4 피스톤 / 2 피스톤

4 피스톤 / 2 피스톤

타이어 휠 (앞/뒤)

글로스 블랙 터빈

글로스 블랙 캐스트 알루미늄

글로스 블랙 캐스트 알루미늄

타이어 (앞/뒤) (mm)

130 / 240

130 / 240

130 / 240

< PERFORMANCE: 운동성능 >

 

2017 아웃브레이크

2018 아웃브레이크 107

2018 아웃브레이크 114

토크(ft-lb)

125 Nm

145 Nm

155 Nm

토크(RPM)

3,000

3,000

3,000

기울기 각도(DEG.)

23.4 / 23.4

26.8 / 26.8

26.8 / 26.8

연비(km/l)

17

18

18

 

< CONCLUSION: 결론 >

2018년 브레이크아웃은 소프트 테일 <2021 크루저> 계열 중 TOP 모델입니다. (3천3백만 원으로 가장 비쌉니다. ㅎㅎ) 밀워키 8 엔진 및 뉴 소프트 테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죠. ㅎㅎ 한마디로, 이번에 밀워키 엔진 및 플랫폼 장점을 모두 탑재하고 있으며, 이젠 기억 속으로 사라진 브이로드 V-ROD의 명맥을 이어가는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앞서 언급한 상남자 스타일로 할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고요. 18년에도 브레이크아웃의 인기는 크게 변동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 남자 이야기, 앙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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