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자 이야기 앙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전, 팻보이 후속으로 2018년 소프트 테일 브레이크아웃 (Breakout)입니다. (a.k.ka “브아”라고 종종 부르죠.) *2021년 모델부터는 크루져 CRUISER 계열로 조정되었습니다.

먼저, 브아는 마니아 층이 두터운 모델입니다.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초이스입니다. 간략하게 호불호를 요약하자면, 단점. 불편한 자세 장점. 팻 타이어 및 최장 간지 이렇게 먼저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마니아 층이 두텁기 때문에 잘못 까(?) 면 많이 혼납니다. ㅎㅎㅎ
제 지인 분도, 브아를 타시는데요. 정말 멋있습니다. 하지만, 제 못난 몸뚱이(?) ㅎㅎ 브아의 매력을 담기에는 다소 무리입니다. (팔다리 다 짧습니다 ㅠ)






자, 그럼 다소 디스(?)로 먼저 시작한 리뷰 포스팅 시작해 보겠습니다. 렛츠 겟 잇~ (다시 한번, 브아 오너분들에게는 심심한 시과를 드립니다. ㅎ)
저에게 <브아>는 “상남자” “상남자”라는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네요. 요즘 2017 가장 핫 HOT한 상남자, 마! 동! 석! 횽님(71년생) ㅋㅋ 이번 리뷰는 마동석과 브아 콜라보 리뷰 ㅎㅎ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마동성 형님을 광고 모델로 채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듣고 있나, 할코?-
왜, 일까? 곰곰이 생각해보면 마동석 하면 딱 떠오르는 팔뚝 (무... 무려 18인치, 46 센티미터... 실화냐?) 같은 뒷타이어가 아닐까 싶네요. (240 mm)


하지만, 이번 18년 팻보이도 240 mm를 끼었기 때문에, 약간(?) 메리트가 떨어지기는 했네요.
클릭 -> [할리 토킹 어바웃] 에피소드. 15_소프트 테일 팻보이 SOFTAIL FAT BOY
18년 브아도 역시, 밀워키 8 엔진(107/114) 두 종류를 탑재하였고요. 소프트 테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궁금한 점이, “뭐가 바뀌었습니까?”... 물으신다면, “안 바뀌었습니다.”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뭐, 수치가 그렇게 증명하니까요. ㅎㅎ 아래는 숫자로 풀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DIMENSION: 외부 치수 >
| 2017 아웃브레이크 | 2018 아웃브레이크 107 | 2018 아웃브레이크 114 |
계열 | 소프트 테일 | ||
가격(USD) | 19,299 | 18,999 | 20,299 |
가격(KWD) | 32,000,000 | 31,000,000 | 33,000,000 |
전장(mm) | 2,385 | 2,370 | 2,370 |
시트고(mm) | 650 | 665 | 665 |
지상고(mm) | 120 | 115 | 115 |
휠베이스(mm) | 1,710 | 1,695 | 1,695 |
건조 중량(kg) | 320 | 305 | 305 |
연료탱크(liter) | 18.9 | 13.2 | 13.2 |
아쉬운 점이 있다면, 5 gallon(18.9 리터) 기름탱크에서 3.5 gallon(13.3 리터)로 확~ 줄어든 점입니다. 그리고, 18년 스트리트 밥처럼, 전자식 디지털 계기판을 적용하고 있네요.


뭔가 디지털로 댄디한 상남자를 연출하려고 한 건 아닌지 싶네요. ㅎㅎ (팻보이와 같은 비치 핸들바, Beach Handle bar)
< POWERTRAIN: 동력 >
| 2017 아웃브레이크 | 2018 아웃브레이크 107 | 2018 아웃브레이크 114 |
엔진 | 트윈캠 103B | 밀워키 에이트 107 | 밀워키에이트 114 |
베기량(cc) | 1,690 | 1,745 | 1,868 |
트랜스 미션 | 6단 체인 | 6단 체인 | 6단 체인 |
브레이크 (앞/뒤) | 4 피스톤 / 2 피스톤 | 4 피스톤 / 2 피스톤 | 4 피스톤 / 2 피스톤 |
타이어 휠 (앞/뒤) | 글로스 블랙 터빈 | 글로스 블랙 캐스트 알루미늄 | 글로스 블랙 캐스트 알루미늄 |
타이어 (앞/뒤) (mm) | 130 / 240 | 130 / 240 | 130 / 240 |
< PERFORMANCE: 운동성능 >
| 2017 아웃브레이크 | 2018 아웃브레이크 107 | 2018 아웃브레이크 114 |
토크(ft-lb) | 125 Nm | 145 Nm | 155 Nm |
토크(RPM) | 3,000 | 3,000 | 3,000 |
기울기 각도(DEG.) | 23.4 / 23.4 | 26.8 / 26.8 | 26.8 / 26.8 |
연비(km/l) | 17 | 18 | 18 |
< CONCLUSION: 결론 >
2018년 브레이크아웃은 소프트 테일 <2021 크루저> 계열 중 TOP 모델입니다. (3천3백만 원으로 가장 비쌉니다. ㅎㅎ) 밀워키 8 엔진 및 뉴 소프트 테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죠. ㅎㅎ 한마디로, 이번에 밀워키 엔진 및 플랫폼 장점을 모두 탑재하고 있으며, 이젠 기억 속으로 사라진 브이로드 V-ROD의 명맥을 이어가는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앞서 언급한 상남자 스타일로 할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고요. 18년에도 브레이크아웃의 인기는 크게 변동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 남자 이야기, 앙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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